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투잡으로 스마트 스토어를

시작하려고 하시는 분들을 위해

저의 경험담과 판매 방법 등을

이야기해보려고 합니다

 

저도 고수가 아니고 시작하는

단계여서 전문적인 지식은 없지만

저보다 초보이신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여러분들은 왜 스마트 스토어를 

알게 되었고 시작하려고 하시는지

모르겠지만 저 같은 경우에는

작년에 유튜브 '신사임당'님 의 

영상 중에 창업 다마고치라는 영상을 보고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소자본으로 창업을 할 수 있고 월 1000만 원의

순수익이 가능하다고 하네요

그게 장점이긴 하지만 

무슨 일이든 그렇지만 누구나 성공하는 건

아닌 것 같아요

 

초보자 분들을 위해서

판매 방식 중에 '사입'과 '위탁'에 대해서

설명드릴게요

 

먼저 '사입'하는 방식은

제가 직접 제품을 도매로 구입해서

재고를 갖고 있는 상태로

그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이에요

 

예를 들어 제가 의자를 판매하고 싶다면

인터넷 도매사이트를 통해서든

직접 제작을 하는 방법도 있겠고요

의자 공장에 전화를 하거나 방문해서

최대한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하고

마진을 더해서 판매하는 것입니다.

 

'사입'의 장점은 제가 제품을

직접 가지고 있기 때문에

불량인지 확인 가능하고

고객에게 제품에 대해 설명하기

용이하다는 것입니다.

 

또, 위탁판매에 비해

마진을 많이 남길 수 있다는

장점도 있어요

 

하지만 장점만 있는 건 아니겠죠

 

단점으로는 사입을 위한 자본이

필요하고, 재고를 보관할 창고가

필요해요

 

그리고 판매되지 않으면 남은 제품만큼의

손해가 발생할 수 있어요

 

 

다음으로 '위탁판매' 방식은

제가 제품을 갖고 있지 않은 상태로

물건을 판매하는 방식이에요

 

예를 들어 의자를 위탁판매한다고 한다면

저는 의자를 가지고 있지 않은 상황에서

공장이나 도매사이트에서

허가를 받을 상태로 상품을 등록하고

의자가 판매가 된다면

제가 고객의 정보를 도매사이트를

통해서 주문해서 고객에게 배송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에요.

 

위탁판매의 장점으로는

제품을 가지고 있는 게 아니기 때문에

자본이 없어도 가능하고

제품을 모아놓을 창고도 필요 없습니다.

또한, 직접 포장할 일도 없겠죠.

 

단점으로는

진입장벽이 낮기 때문에

판매가 쉽지 않아요.

판매하기 위해서 마진율을

낮춰야 합니다.

몇만 원짜리 판매하면서

몇백 원을 벌 수도 있어요

 

저는 처음에는 사입으로 시작했고

현재는 위탁 위주로으로 스마트 스토어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사입을 하면 판매할 제품뿐만 아니라

포장할 때 필요한 박스, 테이프, 뽁뽁이,

제품 모아 둘 선반 등도 구매해야 돼서

초기 비용이 생각보다 많이 들었어요.

그리고 처음이다 보니

유입자수도 높지 않아서 상품 판매가

쉽지 않았어요.

 

그래서 처음 하시는 분들은 위탁판매를

먼저 하시고 나중에는 위탁 혹은 사입을

선택하시거나 병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릴게요

 

많은 분들이 관심 가져주신다면

위탁판매 방법이나 위탁상품등록 방법 등도

블로그에 올리도록 해볼게요

 

감사합니다

 

구독, 추천 부탁드릴게요

 

 

 

 

 

 

 

 

 

 

 

728x90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