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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통사고 과실비율(자동차사고) - 운전자라면 꼭 알아야 할 정보⑥

교통사고 과실비율(자동차사고) - 운전자라면 꼭 알아야할 정보⑥

 

 

안녕하세요~ 교통사고 과실비율

마지막 포스팅입니다!!

끝까지 읽어주시고 운전하시는데에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20. 우회전 이륜차량과 우측 직진 차량 간 사고

교통사고 과실비율 A: 60 B: 40

출처: 손해보험협회

중앙선이 없는 사거리 교차로에서

A는 이륜차이고 우회전하고 있습니다.

B차량은 A이륜차 오른쪽에서 직진하는

상황에서의 교통사고 과실비율입니다.

 

이경우에는 직진하는 차량보다

우회전하고 있는 이륜차가 양보를 하고

우회전을 하는 것이 맞습니다. 

A이륜차의 과실이 좀 더 커서

교통사고 과실비율은 60 : 40입니다.

 

 

 

 

 

21. 우측 직진 이륜차량과 우회전 차량 간 사고

교통사고 과실비율 A: 20 B: 60

출처: 손해보험협회

중앙선이 없는 사거리 교차로에서

이번엔 B차량이 우회전하고

A이륜차는 직진하는 경우에서의

교통사고 과실비율입니다.

 

앞선 경우와 마찬가지로 이경우에는

우회전하는 차량이 과실이 더 큽니다.

하지만 이경우에는 교통사고 발생 시

A이륜차의 전도 위험성이 높고, 이륜차의

급정거가 어렵기 때문에 교통사고 과실비율은

20 : 80입니다.

 

 

 

 

22. 동일 차로 내 우측 급진 입 추월 이륜차량과

선행 우회전 차량 간 사고

교통사고 과실비율 A: 90 B:10

출처: 손해보험협회

B차량은 우회전하기 위해 감속하고 있고

A이륜차는 B차량 뒤에 있다가

A차량이 감속할 때 우측 좁은 공간으로

추월하다가 발생하는 사고의

교통사고 과실비율입니다.

 

B차량은 A이륜차가 좁은 공간으로

추월할 것을 예상하거나 발견하기 어렵기 때문에

A이륜차의 과실이 크지만

B차량은 우측에 좁은 공간을 인식하고

주의했어야 하기 때문에

A차량과 B이륜차의 교통사고 과실비율은

90 : 10입니다.

 

운전 중에 우회전시 사이드미러를 통해

오토바이, 자전거등 이 있는지

확인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23 횡단보고(보행자 신호 적색) 횡단 이륜차량과

신호에 따라 직진(좌회전)하는 차량 간 사고

교통사고 과실비율 A: 100 B: 0

출처: 손해보험협회

 신호등이 있는 교차로에서 B차량은

신호에 따라 직진(좌회전)을 하고 있고

A이륜차는 보행자 적색신호에 횡단보도를

건너로 있는 상황에서의 교통사고 과실비율입니다.

 

B차량은 A이륜차가 보행자 횡단보도에서 신호를 위반하고

횡단할 것을 예상하고 주의해야 할 이유가 없으므로

일방과실 (100 : 0)이라고 합니다.

 

 

 

최근 도로에는 오토바이, 자전거, 전동 킥보드 등

많은 이륜차들이 있기 때문에

항상 조심하셔서 사고를 예방하셨으면 좋겠네요~

 

이상으로

교통사고 과실비율(자동차사고) - 운전자라면 꼭 알아야 할 정보⑥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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